도 서 소 개
Total : 4
찰스다윈의비글호항해기(표지)웹.jpg
장순근/ 그림 이수연 / 출간일 2016-09-13 / 분량 148 / 가격 12,000원
5년에 걸친 비글호 항해의 생생한 기록!
전 남극 세종기지 월동대장이자『비글호 항해기』의 제2 신(新) 완역본을 집필한 장순근 박사가 어린이들을 위한 『비글호 항해기』로 자연의 신비로움을 전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위대한 과학 여행기로 손꼽히는 『비글호 항해기』는 스물두 살의 찰스 다윈이 5년 여 동안 세계를 탐험하며 기록한 책입니다. 영국에서 출발하여 남아메리카 해안과 갈라파고스 제도, 오스트레일리아, 대서양, 태평양, 인도양 일대를 일주한 이 항해의 기록은 훗날 인류의 역사를 바꾸게 됩니다. 다윈의 대표작 『종의 기원』과 더불어 진화론 탄생의 바탕이 되기도 했습니다.
우와!똥이다(표지).jpg
이병규/ 그림 김아녜스 / 출간일 2016-09-08 / 분량 40 / 가격 10,000원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어린이들에게 똥은 재미있는 놀잇거리입니다. 똥이 가진 독특한 모양과 냄새는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그런데 동물의 똥에는 놀라운 특별함이 있습니다. 자연을 먹고 자란 동물들의 똥은 다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 자연은 다시 사람에게 돌아옵니다. 순환의 원리를 담은 착한 똥 이야기,『우와! 똥이다』입니다.
『우와! 똥이다』는 다양한 동물들의 똥과 그 생김새, 역할을 보여줍니다. 환경과 사람을 위해 쓰이는 다양한 동물 똥을 통해서 자연의 순환과 동물과 함께 사는 세상을 알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림 속에는 동물마다 다른 똥의 모양이 생동감 있게 담겨 있습니다. 동물의 울음소리와 발자국 소리 등을 의성어로 나타낸 글은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어휘력을 향상시켜 줍니다.『우와! 똥이다』를 통해 지금까지 알 수 없었던 새로운 착한 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지윤/ 그림 정현희 / 출간일 2014-07-25 / 분량 128 / 가격 13,000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현직에 있는 큐레이터가 현대미술 작가 18인의 작품과 삶을 재밌는 삽화와 함께 엮어 이야기 형식으로 어린이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김기창, 박수근과 같은 동양화 작가를 비롯하여 백남준, 이이남과 같은 미디어 영상물 작가, 박병춘, 육근병, 노동식과 같은 설치미술 작가 등의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이야기한다.
이중섭과 이성자, 이응노와 같이 삶의 고난을 작품으로 승화한 작가들의 이야기도 담았다. 사람의 감정이 표정에 드러나듯이 작가의 삶이 어떤 모습과 어떤 형식으로 작품에 드러나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작품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미술 용어를 쉽게 정리하여 교과 활동에도 유익함을 더했다.

임혁필 / 출간일 2010-09-06 / 분량 144 / 가격 10,000원

개그맨 임혁필이 서울 곳곳을 직접 뛰어다니며 보고, 듣고, 느낀 것을 담아 펴낸 어린이 역사책으로, 생생한 사진과 임혁필이 직접 그린 그림, 역사 관련 자료가 풍부하게 담겨 있습니다. 잘 알려진 궁궐이나 문화재뿐만 아니라 낯선 박물관이나 미술관도 빠짐없이 소개합니다. 특히 하루에 돌 수 있는 코스별로 편집하고, 관람 시간이나 입장료, 연락처, 교통편 등을 넣어 체험 학습 때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