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소 개
Total : 76
포맷변환_nonam2e01.jpg
임순례/ 그림 소복이 / 출간일 2017-06-21 / 분량 120 / 가격 12,000원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영화감독으로 잘 알려진 임순례 감독이 어린이들을 위해 쓴 첫 동물 책입니다. 타고 난 이야기꾼인 임순례 감독은 동물보호 시민단체 카라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지구에서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동물의 역사와 실태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푼 『임순례 감독의 동물과 행복한 세상 만들기』는 총 5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장의 이야기들은 어린이들에게 생명 존중의 존엄성과 필요성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찰스다윈의비글호항해기(표지)웹.jpg
장순근/ 그림 이수연 / 출간일 2016-09-13 / 분량 148 / 가격 12,000원
5년에 걸친 비글호 항해의 생생한 기록!
전 남극 세종기지 월동대장이자『비글호 항해기』의 제2 신(新) 완역본을 집필한 장순근 박사가 어린이들을 위한 『비글호 항해기』로 자연의 신비로움을 전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위대한 과학 여행기로 손꼽히는 『비글호 항해기』는 스물두 살의 찰스 다윈이 5년 여 동안 세계를 탐험하며 기록한 책입니다. 영국에서 출발하여 남아메리카 해안과 갈라파고스 제도, 오스트레일리아, 대서양, 태평양, 인도양 일대를 일주한 이 항해의 기록은 훗날 인류의 역사를 바꾸게 됩니다. 다윈의 대표작 『종의 기원』과 더불어 진화론 탄생의 바탕이 되기도 했습니다.
옛날옛적나무에재미가주렁주렁(표지)웹.jpg
신현득/ 그림 이미진 / 출간일 2016-07-30 / 분량 146 / 가격 11,000원
★2016 세종도서 문학나눔 선정도서
신현득 동시집. 이 동시집은 크게 6부로 나누어 각 장의 주제에 맞는 동시로 구성하였습니다. 1부는 신현득 선생님의 어릴 적 일상생활과 재미난 놀이의 추억이 전개됩니다. 2부는 학교생활과 할아버지 이야기를, 3부는 학교생활 이후의 모습과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4부에서는 당시 결혼 문화를 비롯한 사회 모습을, 5부에서는 어머니의 역할과 사랑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마지막으로 6부는 일제 강점기 이후 해방과 한국전쟁으로 인해 변화된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를 동시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이 동시집은 신현득 선생님이 살아온 삶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 한 권의 동시집을 통해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읽기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습니다.
바람에날아간호랑이(표지)웹.jpg
최혜진/ 그림 이수연 / 출간일 2015-11-25 / 분량 116 / 가격 11,000원
상상하는 아이 창작동화 14권. 자연의 일부분일 뿐인 사람이 자연의 주인인 것처럼 일삼는 행동을 동물의 시선으로 그려나가는 창작동화입니다. 동화책 주인공들의 개성 있는 이름 설정,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문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탄탄한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사람과 동물이 서로 배려하고 교감하는 과정에서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며 생명의 소중함을 조용히 일깨워줍니다.
초등학생 준이는 추석이 다가오자 할아버지 댁에 갑니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살고 있는 마을이 시끌벅적합니다. 산에서 내려온 멧돼지 때문에 온 마을이 엉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총을 쏘거나 올무를 쳐서 멧돼지를 잡아 죽입니다. 준이네 할아버지 밭도 엉망이 된 것을 본 준이는 한 가지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시화호생명지킴이/ 그림 임종길 / 출간일 2015-08-25 / 분량 76 / 가격 12,000원

★학교도서관저널 2015 올해의 책,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시화호생명지킴이 선생님들이 이야기해 주는 친절한 습지 이야기!
습지는 단순히 물에 젖어 축축한 땅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습지는 생명이 피어나고 자라면서 돌고 도는 커다란 생태계입니다. 또한 습지는 생명의 터전일 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을 자정하는 역할까지 하고 있어 ‘지구의 콩팥’이라고 불립니다. 발달은 인간에게 많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인간중심적인 사고방식으로 인해 무분별한 개발과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연은 인간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자연을 지키고 소중히 보호해야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연우와 함께 하는 습지 이야기』는 시화호생명지킴이와 학교 선생님들이 함께 쓰고 그린 책입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의 환경 교육과 환경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선생님들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습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단순한 정보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되어 보다 쉽게 습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자연 친화적인 그림은 습지의 생태계를 한눈에 들여다보게 합니다.